loading

효과 보고 있는 '영어 회화' 공부법


효과 보고 있는 '영어 회화' 공부법

출처 : 도탁스


3개월 째 공부중인데 운이좋게 제일 정통에 가까운 방법으로 공부하고있어 효과를 보고있는 1인 입니다.


1. 영어 원어민들이 실제로 쓰는 말들이 들어있는, 스토리(문맥)가 있는 스크립트(책)와 음성파일을 구하셔야 됩니다. 미드,영화는 최고 난이도임에도 불구하고 캐쥬얼하고 회화에 많이 직결돼서 많이 들 하시는데 진짜 어렵습니다. 뉴스,신문보다도 어려운게 미드,영화입니다. 즉, 어느정도 중급토킹이 되는 분들 아니면 비추.

영어 동화책, 미국 초등생 저,고학년들 교과서 스토리 스크립트 정도가 좋겠군요. 일반 도서로는 세계적인 밀리언 셀러인 윔피키드를 추천 드립니다.


2. 스크립트를 구하셨으면 많이 들어보시거나 또는 특히 딕테이션(받아쓰기)를 추천 드립니다. 받아쓰기는 소리를 듣는게 아니라 의미를 듣는 것인데 안 들리는 단어들도 뜻과 문장구조의 이해를 통해 퍼즐을 맞춰나가는 작업 입니다. 그러므로 받아쓰기가 최고의 문법 공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리스닝후 좋은 번역본을 통해 영어 원서의 뉘앙스에 거의 100프로 근접하게  내용숙지(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3. 이제 그 스크립트를 외우시면 됩니다. 네 그냥 외우시면 됩니다(완전한 문맥의 이해전제하에). 외우실 때는 꼭 소리로 외우시길 바랍니다. 눈으로 외우는 것은 뇌에서 언어로 인식하기보다는 단순한 암기로 받아들이는 비중이 더 큽니다. 그냥 통쨰로 암기하는 이유는 외우는게 머리 속에 가장 오래 박혀있습니다. 언어공부는 문맥을 의식적인 노력을 통한 암기로 인해 머리 속에 들어있는 문장들이 상황에 맞게 최대한 빨리 떠오르도록 하는 훈련입니다. 조합해서 말을 만드는 것보단 그 상황에 맞는 말이 떠올라야 합니다.


4. 지금까지는 인풋이었고 이제 아웃풋인데 영어로 직접 말하시는 겁니다. 알고있는 단어나 표현법 스크립트에서 외운 것들을 가지고 그냥 말해보시면 됩니다. 동호회를 들어가시거나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게 좋겠네요. 그리고 하루에 영어일기를 일정분량 정도 쓰시면 더욱 좋겠네요. 저는 매일매일 250 단어, a4 용지 반 이상정도 쓰고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3개월 째 공부중인데 정말 최고입니다.



제 글이 신뢰성이 떨어진다면



KBS 스페셜'그들이 영어를 못 하는 진짜 이유'도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