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배우 조승우에 대해 알아보자 :: 조승우 고향 태어난곳 출생지 종교 학력 학교 :: 강남구 잠원동 출신 창녕 조씨 배우 서초초등학교 서일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배우 조승우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조승우의 간단한 소개와 태어난곳, 학력, 종교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래에서 만나봅시다.



1. 조승우 소개



조승우는 대한민국 국적의 배우이다.


창녕 조씨로 본명인 조승우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학생때 1000:1 경쟁률을 뚧고 영화 [춘향뎐]의 주연으로 공식 데뷔를 한다.

이후에도 영화 [후아유], [클래식], [하류인생]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20대 중반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된 연기를 통해 톱배우 자리를 차지한다.

뮤지컬계에도 뛰어들면서 [지킬 앤 하이드] 열연으로 조승우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뮤지컬 시장에 큰 변화를 주기도 했다.

20대 중후반으로 가면서 영화 [말아톤], [타짜], [퍼펙트게임], [내부자들] 등 출연한 영화의 대부분이 흥행하면서 믿고보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었다. 나이가 많은 베테랑 배우들과도 밀리지 않는 존재감으로 대중들에게 큰 호평을 받는다.

최근에는 영화 [명당]에 주연으로 출연해 좋은 연기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그의 전성기는 끝이 없으며 아직까지 현재 진행형이다.



2. 조승우 종교



조승우의 종교는 개신교이다.


조승우는 초등학교 2학년때 누나를 따라 아파트 내에 작은 교회를 다니기 시작하면서부터 신앙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하나님께 뮤지컬 배우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를 했었고 하나님이 그 꿈을 허락했다고 하였다.

또한 그는 뮤지컬 무대에 오르기 전에 단체 깍지기도회 외에도 개인적 기도를 늘 드린다고 한다.

실제로 그는 “막이 오르기 3분 전에 혼자 또 기도를 한다”며 “‘저는 아무 힘이 없으니...’로 기도를 시작하는 게 좋았다. ‘하나님 배우로서 저를 지명하여 이곳에 세워주셨으니, 저는 하나님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계시면 1200명의 관객들을 감동시키고 웃으며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주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이 공연 자체를 붙들어 주장하시고 성령 충만함으로 인도해주세요. 이 시간 나는 하나님의 사람이고 하나님의 배우이고, 나의 나 된 것은 기름 부으심과 은혜로 된 것이니 주님의 파워로 갑니다’ 기도하고 다 맡겨버리고 간다”라고 말했다.



3. 조승우 고향



조승우는 1980년 3월 28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현 강남구 잠원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난다.


조승우의 부모님이 3살때 이혼을 하게되면서 어머니 밑에서 누나와 함께 유년시절을 보낸다.

조승우의 어머니는 두 남매를 키우느라 안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고생을 많이 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우리 집 가장은 본인이고 엄마와 누나를 지켜야 된다고 생각을 했다고 한다. 

어렸을때부터 남다르게 철이 빠르게 들고 나이에 비해 어른스럽다는 얘기를 많이 들은 이유이기도 하다.



4. 조승우 학력


사진 : 영화 [클래식] 조승우


조승우의 최종 학력은 석사이다.


조승우는 서초구 소재 서울서초초등학교, 서일중학교를 졸업하고

뮤지컬 배우의 꿈을 위해 성남시 소재 계원예술고등학교에 들어가 졸업한다.

그 후에도 꾸준히 꿈을 키워왔고 단국대 연극영화과 진학에 성공하고 단국대 대중문화예술대학원까지 나오게 된다.

단국대 연극영화과 준비중 교수님 추천으로 데뷔작이었던 [춘향뎐]에 응모하여 발탁되어 정식 배우가 된다.


사진 : 영화 [춘향뎐] 조승우


이상으로 배우 조승우에 대한 소개와 고향, 학교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정해야할 정보나 잘못된 내용은 댓글로 수정요청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