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한국인들이 외국인들에 대해 오해하는 것" 해외반응

한국인들이 외국인들에 대해 오해하는 것



1. '외국인들은 야하다.'

한국에서는 섹O를 터부시해서 그런 얘기를 꺼내면 '변태'라고 생각한다. 반면 외국 문화에서는 그냥 삶의 일부라고 생각해서 자유롭게 얘기하고

학교에서도 관련 교육을 한다. 또다른 이유는 서양엣는 가슴골이 파인 옷을 자주 입는다는 것이다. 한국에서 가슴을 드러내는건 매우 성적인 것으로 인식된다.

마지막으로 서양은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는 문화가 있어서 남자들도 초대하지만 한국 문화에서는 남자를 집에 초대하는게 성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서양에서는 성적인 농담도 자유로운 편이지만 한국에서는 친한 사람들끼리라면 몰라도 공개적으로는 잘 하지 않는다.



2. '외국인들은 반항적이고 권위에 도전한다.'

서양에서는 가정에서 부모님에게 혼날 때 고개를 숙이거나 눈을 돌리면 똑바로 쳐다보라고 한다. 아마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라는 의미일텐데

특히 자신보다 높은 사람이라도 악수를 하거나 할 때는 무조건 눈을 쳐다봐야 한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상급자나 부모님이 화낼 때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건

도전하는걸로 여겨지기 때문에 그렇게 행동하면 오히려 더 화가 나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3. '외국인들은 매운 걸 못 먹는다.'

외국인들이 매운걸 먹고 혀를 내밀면서 '너무 매워'하는 이미지가 있는데 사실 그렇지만도 않다. 인종적인 걸수도 있지만 우리 집에서는

핫윙같은 매운 음식을 자주 먹었다. 식당에 가면 '너무 맵지 않으시겠어요?'라고 꼭 물어보거나 가끔은 물어보지도 않고 고추를 뺄 때도 있는데 물론 신경써주는건 고맙지만

서양인들도 매운걸 잘 먹을 수 있다. 한국 음식들(매운 떡볶이 등)을 포함해서 내가 먹어본 음식 중 가장 매운 것은 버팔로 윙이었다.

특히 요즘은 여러 문화의 음식을 접해볼 수 있어서 서양에서도 매운 음식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댓글 반응>


Yee H.

사람들이 아이컨택을 하는 이유는 자기가 듣고 있고 집중하고 있다는걸 보여주기 위해서야. 나도 인터뷰나 진지한 대화를 할땐 그렇게 하지



Shay45

OMG 나도 어릴때 "말할 땐 부모님을 봐야지"라는 말을 얼마나 들었는지 모르겠어 :D



 TwistedWhoFan1

 ㄴ나도 그래!! 눈을 돌리는건 무례한거였고 내 경우에는 그러면 엉덩이를 한 대 더 맞곤 했지



 Khadijah Said

 ㄴ맞아 부모님을 무시하는 것 같으면 엉덩이를 맞곤 했지 :D 천장이나 바닥을 쳐다보고 있으면 일이 커졌어



rikilikemagic

흥미로운 영상 올려줘서 고마워. 아일랜드에서 내 한국인 친구랑 이거 때문에 말이 많았지. 내 친구한테 구직 면접에서 아이컨택을 해야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 했더니 그게 너무 무례한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놀라더라고. 우리 문화에선 눈을 돌리지 않아야 더 신뢰가 간다고 말했지... 문화란건 정말 놀라운 것 같아!



 Eunbi H

 ㄴ이상하네. 나 한국인인데 면접에서 아이컨택 하는건 필수야. 아니면 불안하거나 자신감이 없는 것처럼 보이거든. 한국인들도 다 그래.



Clea Forsell

야단칠 때 "날 봐"라는건 자신감보다는 그냥 사람이 얘기할 때는 쳐다보라는거지. 서양 문화에서는 누군가 얘기할 때 그 사람을 쳐다보지 않으면 무시하고 무례하게 구는 거거든.



KellhyWhy

내 어린 사촌을 혼낼 때 날 보라고 하는데 걔가 내 말을 듣고 이해하고 있고 그냥 딴생각 안하는걸 확인하려고 그래.



 Trananism

 ㄴ맞아. 그리고 얼굴을 쳐다보면 감정을 읽기도 쉽지.



Alisha

매운 음식 관한거 너무 귀찮아... 평생 매운 음식 먹고 살았다고 항상 말해야 하거든.



 Chris H

 ㄴ나는 멕시코에서 한동안 살았는데 거기서도 맨날 매운데 괜찮냐고 물어보더라 ㅋㅋ



Meghan LR

매운 음식 관련된 얘기는 너무 공감된다. 한국 음식점에 갔는데 순두부찌개에서 매운 양념을 뺐더라고. 매운걸 먹고 싶었는데. 조지아에서도 그 정도는 먹는다고!



cherry Long

내 한국인 친구가 비빔밥 만들어주는데 너무 맵지 않을까 정말 걱정하더라. 매울까봐 밥도 더 주려고 하더라고.



Jacqueline U.

한국에선 가슴이 엄청 성적이라는건 흥미롭네. 내가 한국에 갔을때 놀랐던게 여자들이 엄청 짧은 스커트, 드레스, 반바지를 입고 다녔던거거든. 진짜 엄청 짧던데 ㅋㅋㅋ 문화가 엄청 다르구나



 Elkwesi

 ㄴ스커트 웃긴게 한국 티비쇼에서 여자들이 앉을 때 무릎 덮으라고 담요나 자켓을 갖다주더라. .......그냥 긴 스커트를 입어 ㅋㅋ



joseph millett

한국 인구 문제 있던데 그런걸 더 많이 얘기해야하는거 아닌가!



Michelle M

맨날 매운 거 먹던 사람이 한국 방문하면 재밌어. 음식점에서 매운 양념 빼고 주려고 했는데 내가 그냥 달라고 하니까 진짜 내 모든 친구들이 놀라더라 ㅋㅋ



Sabela López

스페인에서도 눈을 쳐다보라는건 상대방이 듣고있고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걸 확인하기 위해서야. 한국에서 눈을 까는건 자신감을 잃어버리고 상대방이 몰아붙이는 것 같아서 별로 안 좋아해.



Mâriy Ed B.

서아프리카에서 생기는 일:

-얘기할 땐 날 봐라

부모님을 쳐다봄

-왜 그렇게 쳐다봐? 열받았나보네? 진짜 열받게 해줄까!

혼란 그 자체... :D



 Laëtitia LABEAU

 ㄴ나는 캐리비아인인데 여기도 똑같아! 눈을 쳐다보라고 해놓고 쳐다보면 눈 깔라고 하지 ㅋㅋ 미쳤어



sweet taters

난 인도에 사는데 여기 사람들도 외국인에 대한 생각이 한국 사람들이랑 똑같아. 그냥 아시아 문화인가봐.



Geneva Ge

한국도 그런진 모르겠는데 일본에서는 외국인들이 술이 엄청 강할거라고 생각하더라고. 사실과는 좀 다르지.



 MissJiaV

 ㄴ내 경험상으로는 동아시아 사람들이 술이 좀 약한 편이던데 뭐 놀랍지 않지



 E S17

 ㄴ한국은 확실히 아냐. 술을 엄청 마시는 문화가 있거든. 보통 서양인들보다 훨씬 많이 마시는 사람들도 많아.



 Brenna Paulson

 ㄴ나 아는 한국인 여자애는 한주에 4일을 술을 마시던데 내가 훨씬 더 빨리 취했어... 한국 술 문화는 미쳤어! 최소한 20대는 말야.



Sooyeong Lee

왜 한국인들은 내 사진을 허락없이 찍어도 된다고 생각할까? 빨간 머리색이라 쳐다보는건 알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물어보지도 않고 본인 사진 찍어도 괜찮은건가?



 Brenna Paulson

 ㄴ맞아! 지하철에서 특히 최악이지. 핸드폰 카메라 묵음도 안돼서 티도 다 나는데.



 Astraea

 ㄴ와 한국 사람들 진짜 그래?



 Bella Garcia

 ㄴ연예인인척 해



ThienJP

그럼 케이팝 아이돌은 뭐지? 하이힐에 배꼽티 울트라 미니스커트 입고 유혹적인 춤을 추잖아. 거의 끝판왕 아닌가?



 maishi

 ㄴ직업의상 같은거지. 평소엔 그냥 보통 옷 입고 다니고.



Merve I

나도 학업 때문에 독일로 온 한국인 친구가 하나 있는데 친구들끼리 성적인 얘기 하면 아직도 좀 놀라더라고.



j1399

눈을 쳐다보지 않는건 아시아 문화일 수도 있어. 난 파키스탄계 미국인인데 부모님이 혼낼 때 눈을 쳐다보면 무례하다고 더 혼났거든. 잘못했을 때 부끄러우라고 그런걸 수도 있고. 모두가 다 그렇진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 집이나 다른 아시아 친구들도 그렇더라고.



Esther Kim

한국인들이 보는 미국 티비쇼나 영화 때문에 미국인을 "야하다"고 생각하기도 해.



 Shanaynay O'keil

 ㄴ맞아 특히 뮤직 비디오 같은데서 가슴 큰 흑인 여자애들이 나와서 트월킹 추고 그런거 말야.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Amy Shin

아직 한국에 살고있던 6살 때 지하철역에서 백인들이 모여있는걸 봤는데 너무 무서워서 딸꾹질 했었어 :D:D



paddygirl

내가 한국에 간 첫 날 친구랑 뭐 좀 먹으러 편의점 가서 도시락을 골랐어. 내 친구는 잘 먹던데 난 매운걸 도저히 못 먹겠더라. 빨간 소스가 조금 올려져 있는 밥을 먹었는데 숨이 턱 막혔어. 숨도 못 쉬겠고 얼굴은 빨개지고 눈물이 나더라. 어떤 친절한 사람이 웃으면서 티슈를 건네줬는데 숨을 못 쉬겠어서 고맙단 인사도 못했어... 고추도 못 먹겠는데 김치는 대체 어떻게 먹는거야????



Cycra Lisa

나도 매운 건 못 먹겠어. 음식을 먹으면서 왜 고통을 느껴야하지? 이해가 안 가



Alesha Daniels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말할 때 머릿속에서 영어로 생각해 한국어로 생각해? 이상한 질문일 수도 있는건 알아 ㅋㅋ



 Alice nithya

 ㄴ한국인들이 나한테도 똑같은 질문 하던데...



 Jane Dove

 ㄴ최근에 업로더가 영어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 한국 단어를 되뇌이는걸 봤는데 :D 둘 다 쓸거야



 Vera Holwerda

 ㄴ언어가 유창하면 머릿속에서 번역할 필요가 없어. 그냥 다른 언어로 바꿔가면서 생각하는거지.



krista DeFelice

성교육을 안한다고? 진짜? 성병이나 임신같은걸 안 알려주는건 말도 안되는데!



 mixmixxx

 ㄴ한국도 성교육 해



Tina m

한국 드라마랑 진짜 한국 문화는 많이 다른 것 같아! 예를 들어 성과 관련된 얘기가 금기시 된다는 것도 드라마에선 안 그렇잖아. 왜 그런걸까?



makareone

나도 매운거 문제없다고 생각했는데 어떤 라면 먹어봤더니 맙소사. 한 20분동안 내 입술에 감각이 없더라. 그게 한국에선 보통 매운 맛인거면 난 완전 쪼다인거지.



Meowtasic Asmr

난 대형견을 키우는 한국인을 만난 적이 없어. 다 소형견만 키우더라. 미국인이랑 생각이 좀 다른 것 같아.



Paris Rodriguez

그럼 사람들 있는데서 수유하는 것도 안되는건가?ㅋㅋ



Leah K.

난 멕시코계 미국인인데 어릴때 완전 혼란스러웠어. 멕시칸 문화는 한국 문화랑 비슷하게 부모님이나 상급자한테 혼날땐 똑바로 쳐다보면 안되거든. 근데 미국인 선생님 같은 사람들은 또 "내가 말할 땐 날 봐야지!" 이러고. 지금은 그냥 사람들 눈을 쳐다봐.



Ondrea Torrence

난 매운거 못 먹겠던데 ㅋㅋ 근데 점점 익숙해지고 있어. 겨울 날씨를 이겨내려고 거의 매일 김치를 먹고 있지. 내 한국인 친구들이 매운거 못 먹는다고 맨날 놀렸었는데 ㅋㅋ




번역기자:즐겜하셈맨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