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향수를 뿌리는 올바른 방법 :: 향수 뿌리는 방법

향수를 뿌리는 올바른 방법 :: 향수 뿌리는 방법 

출처 : 지큐코리아



[대체 텍스트]

향수 뿌리는 법

좋은 향은 당신을 단숨에 세련된 남자처럼 보이게 한다. 그러나 향수를 마구잡이로 뿌려대서 오히려 상대방의 얼굴을 찌푸리게 한 적은 없나? 향수도 뿌리는 방법이 따로 있다.


1. 땀이나 음식 냄새가 베어 있는 상태에서 향수를 뿌리면 여러가지 냄새가 섞여 불쾌한 향이 날 수 있다. 샤워를 한 직후, 몸의 물기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향수를 뿌리는 것이 좋다. 또, 향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뿌리는 것은 바보 같은 일이다. 우리 몸의 굵은 혈관이 지나가고 체온이 높은 부분인 '펄스 포인트(pulse point)에 향수를 뿌려야 향이 오래 지속된다.


2. 양쪽 귀 뒤쪽에 향수를 뿌린다. 향수를 뿌릴 때는 몸과 향수병의 거리가 약 10cm~15cm 정도가 되도록 하며, 1회 이상 뿌리지 않는다. 향수를 뿌린 부분을 손이나 손목으로 비비지 않는다.


3. 귀 뒤쪽에 뿌릴 경우 향이 강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 향이 좀 더 은은하게 퍼지길 원한다면 귀 뒤쪽 대신 목덜미에 한번 뿌린다. 역시 이번에도 뿌리고자 하는 위치와 향수병까지의 거리가 10~15cm가 되도록 유지한다.


4. 양쪽 팔꿈치의 안쪽에 1회씩 뿌려준다. 의외의 위치라고 여길수도 있지만, 팔꿈치의 안쪽 또한 맥막이 뛰고 체온이 따뜻한 펄스 포인트다. 이 부분에 향수를 뿌리고 옷을 입으면 상대방이 가까이 다가왔을 때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5. 무릎 뒤쪽도 또 다른 펄스 포인트다. 팔꿈치 안쪽과 마찬가지로 옷을 입기 전에 뿌려주면 아래에서부터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퍼진다.


6. 향수는 옷을 입기 전에 뿌려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옷을 입은 후 뿌린다면 겨드랑이 안쪽에 뿌린다. 몸을 움직일 때마다 향이 퍼질 것이다. 피부 위에 뿌릴 때와 마찬가지로 약 10cm~15cm 거리를 둔 상태에서 1회 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