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문서실무사 자세히 알아보기 :: 2018년 문서실무사 시험일정 :: 문서실무사 우대현황(쓸모) :: 전산관련 자격증 추천 :: 문서실무사 민간시험? 국가공인? :: 응시료, 환불, 합격 점수, 혜택

문서실무사 자세히 알아보기



정보(IT)사무관리분야 중 문서실무사라는 공인민간자격이 있습니다.

문서실무사라는 자격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과 이 자격증이 쓸모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관사인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정보관리협회에서 소개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출 처 : http://www.kaim.co.kr/


간략하게 줄이면 문서실무사는 워드프로세서의 이론 및 기능을 공문서 기반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18년 2월 9일부터 국가공인이었던 문서실무사가 민간시험으로 바뀌다는 공지가 떴었는데요.

하지만 곧 정정 공지가 나왔습니다.

정부 관계기관의 의사결정에 따른 별도의 추가 공지가 있을 시까지 국가공인자격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시험은 1급부터 4급까지 등급이 존재하며 한글과 영어로 나눠집니다.

위의 표에서 시험과목, 문제수, 제한시간, 합격 결정 기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급, 2급, 3급의 경우 필기와 실기시험이 있으며 4급은 실기시험만 존재합니다.




문서실무사 응시료와 환불규정입니다.

타 자격증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서실무사의 우대현황입니다.

많은 혜택이 있지만

활용할만한 것은 학점은행제도에서 4학점 받는것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채용에서 가산점을 준다고합니다.

또한 인사, 법률 등 행정계열 업종 장교, 부사관은 진급평정을 위해 문서실무사를 들고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국가공인 자격이 유지되는 이번년도 문서실무사 시험일정입니다.


어렵지 않은 시험이니 비전공자들도 시험치기 쉽고 전공자라면 더욱 따기 쉽겟죠?

시간과 기회가 있다면 국가공인 자격취득이 유지될때 따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까지 문서실무사 자격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