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배틀그라운드 카카오와 손잡다. 과연 성공적일까? :: 카카오게임즈-블루홀 퍼블리싱 계약


배틀그라운드 카카오와 손잡다. 과연 성공적일까?:: 카카오게임즈-블루홀 퍼블리싱 계약

 

출처 :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카카오와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2017년 8월 14일 체결했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란 고립된 외딴 섬에서 96명의 인원이 흩어져있는 아이템(무기, 장비, 탈 것)을 활용해 마지막 1인이 되기 위해 싸우는 경쟁게임입니다. 현재 이게임은 유료 테스트(얼리억세스) 버전까지 개발을 마쳤고 막바지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틀로얄이라는 대중적이지 않은 장르로 스팀을 통해서 판매하여 큰 흥행을 이루어냈고 스팀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PC방에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산게임으로서 전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큰 성공을 했는데 카카오 게임즈와의 퍼블리싱을 하게되어 많은 유저들이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실패 이미지와 사행성, 각종 사건사고로 인한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이 원인이겠죠..)

 

 

출처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님께서 "현재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씀하시니 

과거의 나쁜 사례로 불신하는 것보다 믿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습니다. 

큰 흥행으로 인해 블루홀 혼자는 감당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개발회사다보니..)

관리/운영해줄 큰 회사가 필요했는데 그것이 카카오게임즈가 적합할거라고 보고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도박게임을 만들지는 않을거에요..ㅎㅎ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한 퍼블리싱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